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아이패드 iPad

애플 아이패드 IOS14 업데이트 후 달라진점.

728x90
반응형

 

 

이번 9월 17일 IOS14가 정식 출시 되었어요.

 

다들 업데이트 하셨나요?

 

 

오늘은 애플 아이패드 IOS14 업데이트 이후 달라진점을 소개드리려고 해요.

그럼 바로 가시죠 ~

 

 

 

 

 


새롭게 디자인 된 기본앱, 위젯

 

 

 

기본앱의 디자인이 편리한 사용성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업데이트 되었어요.

또한, IOS14에서 드디어 위젯이 생겼습니다.

깔끔한 디자인에 기존 애플갬성이 그대로 녹아들어

이제 심플하면서도 편리함이 더욱 강해졌습니다.

(아이폰에서 처럼 앱보관함이 생겼으면 좋겠지만, 아이패드에는 앱보관함이 없네요ㅜ)

 

주변 연동된 기기들의 배터리 잔량등을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위젯과

주식,사진,날씨,캘린더,메모,시계,팟캐스트 등등 다양한 아이폰의 기능들을 위젯으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해 너무 편해졌어요.

 

 

 

 

 


전화 and 페이스타임

 

 

 

전화와 페이스타임이 수신될 때

이제 더이상 화면전체가 바뀌는 부분이 개선되었어요.

사용중일때 전화가 오면 화면이 바뀌며 영상들이 정지되거나 작업하던 문서들의 흐름이 끊기며,

불편했던 부분들이 있었는데

이제 사용중일경우 상단 스크롤 방식으로 개선이 되어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해졌습니다.

 

 

 

 

 


미모티콘 디자인 추가

 

 

 

나를 개성있게 표현해주는 미모티콘.

다양한 스타일의 머리와 스킨 컬러, 이목구비 모양등 추가적인 옵션들이 더욱 많아졌어요.

코로나의 여파인지 마스크 또한 추가가 되었네요.

 

미모티콘을 사용안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가끔 사용하시는 분들도 계시고 한대.

현재 한국에서는 카카오의 강려크한 힘으로

애플 갬성을 즐기기에 조금 부족한 환경이 된것 같아 조금 슬프네요 ㅠ

 

 

이렇게 대표적인 몇가지를 알아보았고

그밖에도 사파리 보안기능 추가,사이드바,Siri 등등

몇가지 기능들이 더 있어요.

 

 

 

아직은 업데이트 초반이라 다른앱들과의 호환성이나

IOS14내에서의 자체적인 에러가 많이 발생하는 것 같아요.

초반이니 꼭 신중하게 업데이트 하세요.

지금까지 사용하던 앱들이 갑자기 구동이 안될수 있으니깐요ㅜㅜㅜ

 

 

업데이트 방법은

설정 → 일반 → 소프트웨어업데이트

를 통해 업데이트가 가능하고, 업데이트 시간은 대략 30분 ~ 1시간 정도 소요됩니다 :)

 

 

 

 

 

오늘은 여기까지 할게요.

Bye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