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애플 아케이드

애플 아케이드 전략 게임 아웃랜더스, Outlanders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조쓰바 입니다 :)

오늘은 애플의 아케이드 게임중의 전략게임으로 아케이드 평점 ★4.4점.

굉장히 높은 점수를 가지고 있는 아웃랜더스 라는 게임을 소개해드리려고 해요.

12세 이상 플레이가 가능하며, 1인 혼자 플레이 하는 게임입니다.

전쟁,싸움과 같은 폭력성은 전혀없어요.

아마 게임에서 사람들이 나이가 많아지거나 배고프면 죽게 되는데, 그것 때문에 12세로 설정을 해놓은 것 같아요.

 

 


아웃랜더스(Outlanders)

 

아웃랜더스(outlanders)는 전략게임으로 내 마을을 꾸리고 발전시켜 나가는 게임이에요.

많은 전략게임들이 있지만, 아웃랜더스만의 차별화 된 장점은 굉장히 심플합니다.

게임이 많이 복잡하지 않고 굉장히 심플해요.

그리고 또 정말 작은 디테일까지 신경을 썼어요.

아마 플레이 해보신분들은 다 아시겠지만, 일꾼의 움직임 하나 하나까지 정말 디테일하게 신경을 많이 쓴 게임입니다.

 

outlanders를 네이버에 검색한 결과 outlanders의 뜻은 '외국인; 이방인, 국외자(outsider); 문외한; 모르는 사람' 이라고 해요.

 

그래서 게임에서도 보면 다른 일꾼들과 정말 다른 복장을 한 또 마을 분위기와도 이질감이 있는 한명이 있습니다.

정말 누가봐도 이방인이다 싶은 사람이 있는데 바로 마을 건축전문가라고 해요.

그 한명이 내가 되어 마을을 발전시키는 게임인데.

마을주민(일꾼)들이 서로 애기도 낳고 애기가 커서 성인이 되면 마을 주민이 되어 일꾼으로 일을 하고, 늙어죽기도 하고, 굶어죽기도 하고 정말 현실적인 인간의 삶을 잘 보여주는 게임입니다.

 

 

 

아웃랜더스의 핵심은 마을 사람들을 굶기지 않고 인구를 늘려 점점 마을을 키우는거에요.

우리가 사는 동네와도 같아요.

현실에서도 시,구를 발전하기위해 많은 인구를 확보를 하잖아요?

 

아웃랜더스는 두가지방법으로 플레이가 가능해요.

듀토리얼을 거치 퀘스트 모드와 샌드박스라고 해서 맨땅에 헤딩하여 키우는 무한모드가 있습니다.

 


퀘스트 모드

 

퀘스트 모드는 듀토리얼을 거쳐 진행하는 게임으로 총 11단계의 퀘스트가 있습니다.

한단계 한단계 올라갈때마다 퀘스트를 깨기까지 소요되는 시간이 점점 늘어납니다.

각 단계별 퀘스트는 임무와 선택사항이 있는데, 임무는 주어진 기간내에 무조건 도달을 해야 하는 과제이고, 선택 사항은 퀘스트를 깨면서 부가적으로 추가 되는 조건입니다.

선택 사항은 달성을 하지 못하더라도 퀘스트를 완료 할 수 있는데, 타 게임에서 플레이 성적에 따라 별을 준다고 하면 3개 받아야 만점인데 1-2개 덜 받은 것처럼 선택사항을 완료하지 못했다고 표기가 되는 점이 있습니다.

 

저는 처음에 퀘스트를 어떻게 진행하는지 몰라서 샌드박스부터 플레이를 했어요. 샌드박스를 오래 플레이 하다 보니깐 퀘스트는 정말 쉽게 완료를 할 수 있었습니다.

 

 


샌드박스

 

위에서 말씀드렸지만, 샌드박스는 무한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아무것도 없는 허허 벌판을 발전시키는 재미가 있는 게임이에요.

샌드박스를 처음 시작할때 선택사항이 주어지게 되는데, 맵과 문명, 맵 크기, 초기자원, 천연자원, 인구 이것들을 선택하여 플레이가 가능합니다.

맵 크기를 크게 할경우 맵이 정말 넓어 나중에 엄청 후반으로 가게될 경우 마을을 깔끔하고 이쁘게 꾸미기 좋습니다.

하지만, 초반자원을 캐는데 있어서 이동시간이 너무 길게 걸릴수 있으니 주의하세요.

초기자원은 처음 시작했을때 보급된 자원의 양을 말하는데 많으면 그만큼 초반부담이 덜합니다.

천연자원은 맵에 있는 자원(나무,돌,열매)을 말하는데, 이건 많은걸 추천을 드려요.

물론 건물을 지을때 너무 많은면 그 부분 자원을 다 캐고 지어야 하는 단점이 있지만, 후반까지 생각을 한다면, 돌이 너무 부족해서 크게 키우기 어렵습니다.

인구는 처음 시작했을때 인구수를 말하는데, 초반 인구가 많으면 빠른 발전이 가능합니다.

다만 단점은 음식도 그만큼 많이 축내서 발전하기 전에 굶어죽을 수 있으니 적당히 하는게 좋은것 같아요.

 

 


 

아웃랜더스는 제가 1주일동안 하루도 안쉬고 하루에 10시간 정도씩 투자하며 플레이 한 게임입니다.

지금도 역시 플레이 중이고, 애플의 아케이드 게임중에 미니 모토웨이와 같이 손꼽힐 정도로 완성도가 높고 잘 만들어진 게임이라고 생각해요.

처음 시작하면 며칠동안은 손도 못놓고 플레이 하게 되니 연휴같은 시간 많은날 해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정말 재미있고 완성도가 높아 딱히 단점이라고는 없는 것 같아요.

하나 굳이 꼽자면, 그림체가 조금 호불호가 있을것 같네요 :)

애플 아케이드 전략 게임 아웃랜더스 모두 한번 플레이 해보셨으면 합니다.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할게요 ~ Bye .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