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애플 Apple/아이폰 iPhone

아이폰 기본앱 측정 사용해보세요.

728x90
반응형

 

 

어떤 물체의 길이를 잴 수 있는 아이폰의 기본앱 측정앱 많이 사용하고 계신가요?

측정앱은 줄자나 수평자 등이 없을시 간편하게 휴대폰에서 측정 할 수 있는 기능인데, 아이폰의 카메라와 내부의 자이로센서를 이용한 AR증강현실 기능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앱 입니다.

측정앱으로 할 수 있는 기능으로는

  1. 줄자 기능
  2. 수평자 기능

이 있습니다.

 

 

측정앱

아이폰의 측정앱

 

측정_줄자

 

물체의 길이를 재는 측정같은경우 사각형 모양의 물체는 자동으로 인식해주어 치수가 나오게되고, 사각형이 아니거나 또 추가적으로 치수를 재야 하는경우에는 +점추가를 눌러 사용이 가능합니다.

측정을 시작하는 부분에 놓고 화면 중앙 부분을 맞추어 +점추가를 눌러주고 측정을 끝내는 부분에서도 역시 +점추가를 눌러 주시면 됩니다.

하나 뿐 아니라 여러곳에 +점추가를 하여 한 화면에서 여러 측정이 가능하고 측정한 내용을 다른 사람에게 즉시 공유도 가능합니다.

이런 편리한 아이폰의 측정에도 단점이 존재하는데, 단점으로는 정확한 값의 측정이 아닌 대략적인 값의 측정이라는 점 입니다.

큰물체의 cm,mm 단위의 측정시 100%완벽하지 않은 ± 오차가 발생하여 디테일한 작업이 어렵습니다.

 

 

측정_수평자

내부 자이로센서를 이용한 물체의 수평을 체크해주는 수평자입니다.

수평뿐 아니라 수직도 체크가 가능하여, 선반 등을 설치할때 유용합니다.

단점으로는 아이폰 특유의 카툭튀로 눕혀서 사용을 할 경우 -1˚의 기울임이 발생하여 0점을 맞추어준 상태에서 사용을 해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요즘은 카툭튀에 맞춘 휴대폰케이스가 많아져 케이스를 이용할 경우에는 별 문제 없이 편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측정 앱을 사용하면 우리 생활에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을 할 수 있습니다.

갑작스럽게 물건의 치수를 재야할 경우가 생길때 줄자같은 경우는 꼭 필요하면 안보이는데, 정확한 사이즈를 측정하는게 아닌 대략적인 사이즈를 측정하는 것이라면 바로 앱을 열어 간편히 사용할 수 있고, 수평자 같은경우도 세탁기,선반 등을 설치할 경우 매우 유용하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측정앱을 모르고 계셨거나, 어떻게 사용하는지 몰라 그냥 두고만 계셨던분이 계신다고 하면, 오늘부터 한번 유용하게 사용해보는것이 어떨까요?

 

오늘은 여기까지 할게요 ~

Bye :)

728x90
반응형